행정중심복합도시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 발굴 용역 착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차별화된 도시이미지 제고를 위해 문화자원을 활용한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 개발 사업을 착수한다.

지난 11일 행복청 브리핑실에서 한창섭 공공건축추진단장,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도시 문화자원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개발 사업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행복도시의 자연, 역사문화, 건축물, 인물 등 여러 문화자원의 공통점과 연결요소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해 유기적이고 독창적인 설정(콘셉트)을 도출하여 읽기 쉽고 대중적인 이야기로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편, 행복청은 개발한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사진, 삽화를 적극 활용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된 완성도 높은 책자를 제작해 오는 금년 12월에 배포할 예정이다.

서정열 문화박물관센터장은 “그동안 행복도시의 도시 명소나 조망지점을 관광코스로 엮은 다양한 ‘이야기하기 책자’를 출간하는 등 꾸준하게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하는 사업을 진행해 왔다”면서,“이번 사업을 통해 행복도시가 가진 문화자원에 대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흥미와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행복도시만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