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뉴 농축수산업 훈련비자 연수 참가자 추가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 이동필)는 한국-뉴질랜드 FTA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뉴 농축수산업 훈련비자 연수” 참가자를 8.16(화)부터 9.20(화)까지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 훈련비자 사업은 한-뉴 FTA 발효(’15.12.20)에 따라 양국이 공동으로 지원키로 합의하고 올해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지난 4월 참가자를 모집, 현재 37명이 최종 참가자로 확정되었다.
 ❍ 당초 50명을 목표로 대상자를 모집하였으나, 심사과정 중 탈락자, 중도 포기자 발생 등으로 13명의 결원이 생기게 됨에 따라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는 것이다.
 연수 참가자들은 총 9개월 동안 뉴질랜드 현지에서 어학능력과 농축수산업 분야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데,
 ❍ 3개월은 영어교육 및 농축수산업 직무훈련을 받고, 이후 6개월은 농축수산업 농장 및 관련 업체 등과 고용계약을 체결하고 취업하여 선진 기술 및 경영기법 등을 습득하게 된다.
 ❍ 지난 7월 연수 대상자 중 17명이 미래 농업을 선도할 전문가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품고 뉴질랜드로 출국, 직무연수를 시작하였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농수산계열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2년이내)과 농수산계열 학과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2년이내)으로, 당초 조건과 동일하다.
 ❍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접수 기간(8.16(화) ~ 9.20(화))내에 농정원 훈련비자 접수 신청 이메일로 지원서 및 구비서류 등을 작성하여 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 서류접수 전용 이메일 : knzacs@epis.or.kr
 ❍ 참가자는 총 13명을 선발하는데,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통해 학점, 영어 및 인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합격자를 10월초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뉴질랜드로 10월말 출국하게 되며, 훈련비자 연수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 항공권과 보험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3개월 동안은 교육비는 전액, 체제비는 최대 월 4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후 6개월은 훈련장에서 월 200만원 이상의 임금(시급 15.25NZD(약 12천원) 이상)을 지급받게 된다.
 ❍ 사업 대상자 선발 관련 자세한 사항은 8.16(화)부터 농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나 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의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