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기술인 집합교육 사이버교육으로 전환 확대
온-오프라인 전시회 공동개최통한 환경산업체 지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상일) 국가환경정보센터는 최근 환경보전협회(회장 손경식)와 환경정보 인프라를 활용한 사이버환경 법정교육 확대 및 사이버 환경박람회의 운영,활성화를 위해 공동협력키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환경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 국가환경정보센터는 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등 46개의 시스템을 운영해 환경정보화 분야에서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 추진중이다.


 환경보전협회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한편, 환경보전협회는 환경정책 및 기술설명회 개최, 실질적이고 유용한 환경정보 제공, 환경산업시찰 참가 등 기업체 지원 서비스, 환경기술인 법정교육 등의 공익홍보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술원 국가환경정보센터는 이번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환경기술인의 사이버환경법정교육 및 온-오프라인 전시회 연계 등을 위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운영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당초 집합교육으로 실시하고 있는 환경기술인의 법정교육을 현재 운영 중인 사이버환경교육통합센터(www.ecoedu.go.kr)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사이버환경박람회시스템(www.ecoexpo.or.kr)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전시회의 공동 개최를 통해 보다 많은 환경산업체에게 효과적으로 해외진출 및 해외협력사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보전협회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이버환경법정교육의 점진적 확대 및 환경산업체의 우수 녹색기술.제품 등의 홍보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술원 국가환경정보센터 김종선 센터장은 "환경정보화사업 및 환경기술인 교육.환경산업체 지원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양 기관의 협력을 토대로 정보인프라 활용을 통한 환경기술인 교육 및 환경산업체 지원의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했다.

<허은숙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