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경주시내 호텔 중화권관광객 환영행사
'2016 중국인 대구경북방문의 해' 유커 유치 시동

경북도는 최근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춘절과 설 연휴를 맞아 경상북도를 방문한 중화권 관광객에 대한 환영행사를 열었다.

환영 행사는 경상북도와 경주시, 경북 관광공사 및 관광협회가 참여한 가운데 호텔에 도착한 중화권관광객에게 꽃다발을 증정하고 기념품을 배부하는 등 환대행사와 함께 ‘2016 중국인 대구경북방문의 해’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화랑과 원화 캐릭터를 배치하여 관광객과 포토촬영을 진행하고 호텔 내∙외부와 경주시내 주요지점에 환영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전반적인 환대분위기를 조성했다.

 
도에 따르면 2~3월경 도내 호텔에 숙박이 예정된 외국인 관광객은 6,189명으로 이 중 상당수가 중화권관광객이다.
이러한 수치는 최근 들어서 도내에도 유커가 급격히 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경상북도에서는 오는 2월 26일 ‘2016 중국인 대구경북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중국인관광객 유치와 함께 올 해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한국방문의 해’의 실질적인 효과를 경상북도로 가져오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한편, 춘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방문했다는 류이숴매씨는 예상치 못했던 깜짝 이벤트를 열어 환영해 준데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면서 “올 해가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임을 지인들에게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전화식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그 간 중화권관광객의 국내 방문이 대도시 쇼핑위주로 이뤄졌지만 관광문화가 성숙해감에 따라 한국적인 맛과 멋을 느끼려는 니즈(Needs)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전 국장은“한국의 정신과 역사∙문화유산 보유라는 경북의 강점과 사후면세점 확대 등을 통한 쇼핑환경 개선, 그리고 최근의 관광선호도를 분석한 중국인 맞춤형 상품 개발이라는 삼박자의 조합으로 유커들 사이에 ‘경북을 가 보지 않으면 한국을 가 본게 아니다’라는 공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구=한문협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