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팔래스호텔 그랜드 볼룸 1,000여명 참석

 
<IWPG의 김남희 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발제자로 나선 야나 할로우코주한체코공화국 대사관 부대사>
'UN세계여성의 날' 기념 아름다운 평화행보 펼쳐

"전쟁과 폭력,분쟁을 없애고 평화의 시대를 함께 열어 갑시다."
세기의 '전쟁종식과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국제법 제정과 여성의 역할'을 테마로 다룬 '2015네트워크 평화포럼'이 김남희IWPG(사/세계여성평화그룹)대표,이연숙 전정무제2장관과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격조와 심도있게 열렸다.

5일 오후 서울시 서초구 팔래스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UN세계여성의 날 맞이 포럼에서 김남희IWPC 대표는 "세계평화 순방을 통해 자녀와 지구촌을 지키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 세계만방에 일깨우고 있다"며 그간의 여정을 상기했다.

김 대표는 1년중 절반을 비행기에서 보낼 정도로 열정적인 평화순방 소식은 물론 급기야 '지구촌의 심장', UN본부까지 평화의 행보가 이르렀다고 자평했다.

올해 3월8일, '세계여성의 날' UN본부의 기념행사에 초청받은 김 대표는 '평화의 사도'IWPG와 UN의 여성운동에 새로운 파트너로서 새로운 도약을 꾀하는 희망의 싹을 틔웠다고 말했다.

 
 
<평화협약식을 마친후 미니 퍼포먼스를 뒤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WPG'는 줄곧 어머니의 마음으로 고귀한 생명을 지키고,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만큼 여성의 숭고한 모성은 모든 자녀를 지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힘이자 평화의 해답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온 인류가 염원하고 많은 평화운동가들이 험난한 길을 걸었지만, 세상은 여전히 평화롭지 못하고 어둠속에 있다"면서 "진정한 행복의 삶은 곧 우리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에 "'세계를 품은 달' IWPG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이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세상의 상처를 치유하고 행복을 나누며 지구촌의 평화를 이루는데 기여하겠다"고 역설했다.

김 대표는 또 "생명의 씨앗이 새로운 창조물로 변화되는 기적의 공간이 모태이듯, 세계평화 구현에서도 우리 여성들이 든든한 모태가 된다면 지구촌의 염원인 평화의 기적을 일궈낼 수 있다"고 전망했다.

김남희 IWPG(세계여성평화그룹) 대표는 그외 "모두는 '평화의 사자'가 되어 전쟁으로부터 자녀를 지키고,진정한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선물하자"면서 "여성이 하나되면 반드시 숭고한 그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재순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