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 한-일우호에 용기있는 행동" 공로인정

 
신라 천년의 찬란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역동적인 산업경제가 어우러진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는 최근 이케다 SGI 회장 부부에게 특별현창을 수여했다.

이번 특별현창은 세계 평화에 진력하고 한-일우호를 위해 용기 있는 행동을 펼친 이케다 SGI 회장 부부의 공로를 인정해 결정됐다.

수여식은 대구광역시 동구 효서로에 위치한 한국SGI 동대구희망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김인수 이사장을 비롯한 한국SGI 대표 간부, 대구.경북.포항지역 대표 회원 등 70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한국SGI 목련합창단<사진>의 ‘경북도민의 노래’와 ‘노래로 세상을 아름답게’를 합창, 열광의 도가니를 연출 했다.

김관용 경상북도 도지사는 "이케다 SGI 회장은 인간주의 불법사상을 근간으로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분이며, 또한 이케다 SGI 회장의 이념과 행동이 경북의 미래이자, 한국 미래의 희망"이라며 소감을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한국SGI 회원을 보면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며, 도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에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김인수 한국SGI 이사장은 "도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튼튼한 산업기반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오늘과 미래를 만들어가는 경상북도로부터 수여된 특별현창에 깊은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 이사장은 또 "타인과 사회를 위해 헌신적인 활동을 펼쳐 온 경북-포항지역 회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소중히 하며 평화의 연대를 넓히자"고 당부했다.

<특별현창패>
특별현창패<사진>에는 "귀하께서는 생명존엄 사상을 근본으로 삼아 세계평화와 인류행복을 위해 헌신해 오셨을 뿐만 아니라 한일간 우호증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해주셨습니다. 특히 남다른 이웃사랑 실천으로 경북도정과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하였기에 그 고마움을 이 패에 담아 드립니다"로 수록돼 있다.

한편, 한국SGI 경북-포항지역 회원들은 수많은 자원봉사단을 구축해 자연보호활동, 불우이웃 성금전달, 도서기증, 농촌 일손 돕기, 태풍 피해복구 지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경상북도 발전에 나눔의 손길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대구=이정수 기자/사진=한국SGI 제공>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