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전북지부와 오아시스문화예술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북지부(지부장 이경호)와 오아시스문화예술단(단장 서산)는 2일 숙식제공 지원을 받고 있는 대상자들의 사회향상교육을 위해서 치료 레크리에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오랫동안 구금생활로 인하여 변화된 사회에 적응이 어려운 숙식제공대상자에게 다양한 사회성 향상을 증진시켜 건전한 사회복귀를 지원함에 목적이 있다.
 
이경호 전북지부장과 서산 예술단장, 숙식제공대상자 및 직원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웃음, 마술, 국악 등을 활용한 치료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다.

행사를 진행한 오아시스문화예술단은 전북권내를 활동삼아 ‘작은정성, 열정으로! 아름다운 꽃 피우리라’ 라는 기치아래 전라북도 내의 노인요양시설, 청소년보호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문화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곳을 직접 찾아다닌다.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한 건전한 사회인으로서의 적응 및 최소한의 문화 혜택을 지원하는 단체로서 본 기관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성향샹교육 부분에 자문 및 지원을 약속하고 지난 7월3일 체결했다.

웃음치료를 진행한 이수남웃음치료사는 "처음에 마술을 선보였으며, 웃음은 마음을 치료하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면서 “공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생활”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경호 전북지부장은 “숙식제공 대상자들에게 항상 밝은 웃음을 갖고 생활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취업성공패키지, 주거지원, 창업지원, 직업훈련, 긴급원호, 갱생보호대상자 자녀학업지원 심리상담 등을 지원하며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출소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하여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북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박종관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