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겨울철 안전사고예방 홍보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는 지난 19일 겨울철을 맞아 구미소방서, 구미시, 의용소방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산도립공원을 중심으로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추운 날씨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신종플루 환자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고 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등산객의 안전사고 및 산불은 물론 각 가정의 난방기 사용의 증가로 화재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실시했다. 

불조심 어깨띠를 멘 소방대원 및 의용소방대원이 겨울철 등산요령, 신종플루 예방요령 등 생활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안전을 대비할 수 있는 홍보리플릿을 주민들에게 일일이 배부해 겨울철 안전사고예방의식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방송장비를 이용한 홍보방송을 함께 활용했다. 

또한, 겨울철 등산객의 증가로 산악사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금오산관리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사고다발지역 안전시설물 및 등산로 출입금지(통제)구역 합동점검 실시로 등산객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강재수 구조구급과장은 “겨울철 화재취약시기에는 사소한 한번의 실수가 돌이킬 수 없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며 "구미소방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 또한 재난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구미=이정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