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산업단지·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자 다음 달 2일까지 공모

 

근로복지공단은 여성 고용률을 높이고, 중소기업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단지나 중소기업 밀집지역에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희망하는 사업주 단체를 대상으로 설치비 지원 사업자를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이번 달 2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다.

공모 결과, 선정된 사업주 단체에게는 설치 비용의 90%까지 최대 15억 5천만 원(중소기업 컨소시엄형은 6억 5천만 원)이 무상지원 된다.

또한, 설치비용외에도 직장어린이집이 운영되는 동안 인건비와 운영비의 일부도 무상지원 된다.

신청 자격은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의 경우, 해당 산업단지 내 10개 이상의 입주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어야 한다.

‘중소기업 컨소시엄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은 2개 이상의 우선지원대상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공모신청서와 신청서상에 기재된 서류를 구비 후 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8 3층)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자는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중소기업 밀집 여부,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어린이집 확충 욕구, 어린이집 건립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는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되는 공모다. 2012년에 사업이 시행된 후 현재까지 총 24개소(2012년 2개소, 2013년 10개소, 2014년 12개)가 선정됐으며, 현재 설치가 완료되어 개원한 곳은 전국에 총 8개소다.

이재갑 이사장은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지원사업을 통해, 출산과 육아 때문에 직장 복귀를 포기하는 여성 근로자가 줄어들고 기업의 생산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단지나 중소기업 밀집 지역에 우수한 공동직장어린이집이 설치될 수 있도록 사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 또는 직장보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esca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