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조크루,광개토사물놀이

외교부는 2014년 G20 정상회의 개최로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호주에 우리 문화공연단을 파견, 호주 4개 도시(멜번, 브리즈번, 시드니, 캔버라)를 순회하며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멜번 : 9.23(화), Hamer Hall ㅇ 브리즈번 : 9.25(목), City Hall Main Auratorium ㅇ 시드니 : 9.29(월), Chatwood Concourse ㅇ 캔버라 : 10.2(목), National Gallery

이번 문화행사에서는 한국의 신명나는 전통연희 공연, 한국 전통 선율을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느낌으로 새롭게 표현한 퓨전국악 및 국악을 배경으로 펼치는 비보이 퍼포먼스를 한 무대에서 선보임으로써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통연희 공연에 ‘광개토사물놀이’ ,퓨전국악 공연에 ‘고래야’, 비보이퍼포먼스 공연에 ‘진조크루’ 파견 예정이다.

금번 문화행사는 한국-호주 양국간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우수한 한국의 문화예술을 호주에 소개함으로써, 우리 문화에 대한 국제적 이해를 높이고 매력한국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주요한 외교적 계기를 이용하여 대상국에 한국 문화공연단을 파견함으로써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상국 국민과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