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섬진강 유역 폐수 배출업소 및 공장 밀집지역 특별점검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박응렬)은 추석 연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시설 관리 소홀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추석 연휴를 앞 둔 8월25일부터 9월12일까지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상수원보호구역 등에 대한 특별점검 및 감시활동을 강화한다.

이번 특별감시는 연휴기간 전․중․후 3단계로 구분하여 추진한다.

연휴 전(8.25~9.6)에는 음식료품 제조업, 화학물질 취급업체, 하․폐수 및 가축분뇨처리시설, 지정폐기물 배출사업장 등에 대한 환경오염행위를 집중 점검하며,연휴 중(9.7~9.9)에는 영산강․섬진강 및 상수원 수계 등 환경오염 우심지역 주변의 하천순찰을 강화하고, 환경오염 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환경오염 특별감시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연휴 후(9.10~9.12)에는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환경오염 방지시설 등의 정상가동을 위해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영산강유역환경청은 특별감시 기간에 폐수 무단배출, 폐기물 불법투기 등의 환경오염행위를 목격할 때에는 국번 없이 128(휴대전화는 지역번호+128) 또는 영산강유역환경청 상황실(062-410-5115)로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으며,영산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특별감시를 정부 3.0의 일환으로 추진하여,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환경오염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