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그린구미 만들기에 밑거름이 될 조직의 녹색리더 양성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구미시는 실ㆍ과ㆍ소, 읍ㆍ면ㆍ동 녹색정책 업무 담당자 83명을 대상으로 녹색리더 양성교육을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주 드림센터 드림아카데미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녹색성장의 올바른 이해와 필요성에 대한 인지 및 공감대 형성, 현실적인 대안 모색실천 의지를 함양하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교육과정은 그린마인드, 그린전략, 그린실천이라는 목표 아래 2일간 개최되었으며 1일차에는 녹색성장이 필요한 이유, 대한민국 녹색성장 추진전략, 성공사례, 지자체 녹색성장 발전방안에 대해 교육이 진행됐다. 


2일에는 녹색성장 실천방안과, 가치 있는 삶을 위한 행복 경영 특강으로 조직과 개인의 지혜와 역량을 배양해서 21세기 희망구미, 그린구미 만들기에 솔선수범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교육이었다.


이번교육을 통해 구미시는 시민들이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책을 입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업무 추진능력 배양은 물론, 조직의 결속력이 더욱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이런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공무원의 녹색성장 실천마인드를 내재화 시키고, 시민이 만족하는 녹색성장 정책을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구미=이정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