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현안 해결방안, 산‧학‧연협력기술개발, 환경조사 등 분야별로 공모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병철)은 지역환경문제 해결과 기업체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5년도 대구, 경북 녹색환경지원센터 연구과제를 널리 공모(경북센터 2014.9.12일, 대구센터 2014.9.30일까지)한다고 밝혔다.

공모내용은 환경현안 해결방안, 산‧학‧연 협력기술개발, 환경조사 등이며,공모대상은 시민·사회단체, 산업체, 대학, 연구기관, 행정기관 등 환경문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연구개발사업은 녹색환경지원센터가 주관하여 수행하며,선정절차는 과제공모를 받은 후 제안과제를 사전심사하고 중복성 검토를 거쳐 연구과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녹색환경지원센터 연구협의회 및 행정협의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연구과제를 응모하고자 하는 경우 대구(http://www.degec.or.kr)․경북(http://www.gbgec.or.kr) 녹색환경지원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대구지방환경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연구개발사업계획(안)에 구체적인 활용계획을 작성한 후 우편, 팩스(053-761-0128) 또는 이메일(spring302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지방환경청은 앞으로도 녹색환경지원센터의 역할과 정보를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센터의 전문가 그룹을 활용하여 기업체 환경기술지원을 활성화하는 등 환경청과 녹색환경지원센터가 함께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