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3사 드럼세탁기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에서 평가

드럼세탁기는 일반세탁기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다양한 세탁방식과 부가기능이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를 위한 제품의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네 번째 평가 품목으로 드럼세탁기를 선정하고 8월 20일(수)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평가 대상 제품은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삼성전자 ‘버블샷3’, LG전자 ‘트롬’ 등 시중에서 판매중인 3개 업체의 드럼세탁기 6종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드럼세탁기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 평가 진행 후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더불어 전문가 구매/이용 가이드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드럼세탁기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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