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의료관광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과 (사)대전의료관광협회(회장 장남식)는 지난 7월 25일(금) 전문인력 양성 분야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인재양성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보건복지 전문교육사업, 국제협력사업, 사회복무요원 교육사업, 보건산업 인재양성사업, 아동자립지원사업, 보건교육사 자격관리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헬스케어 분야 교육은 의료통역 분야, 의료서비스 분야, 병원국제 마케팅 분야, 병원해외 진출분야, 사이버 분야로 구분하여 보건의료 전문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사)대전의료관광협회는 고품격 의료서비스 첨단과학과 문화관광이 가능한 대전 지역을 의료관광 허브 도시의 대전으로 지원하고자 8개 종합병원과 2,049개 의료기관, 8,800여명의 의료진이 있는 대전의 의료환경을 안내하며 다양한 관광자원(자연관광, 힐링관광, 과학관광 도심관광)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양 기관은 대전지역 보건의료 및 의료관광 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 및 정책 제도 개선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보건의료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대전·충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이국재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장은 “우리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운영되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